• 농식품 파워브랜드 `청송사과` 대상 선정
  • 2010.11.08
  • 정상미 기자 (jsm@sdnn.co.kr)









  • *원예농산물 대상 `청송사과`

    *전통식품 금상 `고흥유자` 동상 `교동한과`

    *식품외식 `불고기 브라더스`

    농림수산식품부는 `2010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원예농산물 분야 「청송사과」를 대통령상인 대상에 , 전통식품 분야의「고흥유자차」를 국무총리상인 금상에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청송사과는 경북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2300여 농가에서 연간 4만5617톤을 생산해 작년 750억 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고흥유자차는 고흥군의 주작물인 유자를 차로 가공해 연간 6500톤을 생산, 작년 220억 원의 매출 실적을 나타냈다.

    이 밖에 원예농산물 부문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 햇사레와 의성마늘,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 서산육쪽마늘, 굿뜨래, 고창황토배기가 선정됐으며,

    전통식품 부문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에 하림즉석삼계탕, 빛깔찬(고춧가루),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에 교동한과, 상주곶감 천년고수, 담양한과가 선정됐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추가된 식품외식 부문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 청정원 순창, 불고기브라더스,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 임실치즈, 원용덕의성흑마늘, 또래오래가 각각 선정됐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대회`는 농식품의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01년부터 격년제로 운영하다 `0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올해 7회째를 맞았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11월18일부터 21일까지 COEX에서 개최되는「Korea Food Expo 2010」과 연계해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판촉행사를 갖고,파워브랜드로 수상된 업체에는 농수산물유통공사의 사이버거래소(www.eat.co.kr) 입점 및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으로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메인으로가기